회원가입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겨레 휴센터(http://hanihu.hani.co.kr/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절차, 조건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 및 의무에 관련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신규가입 시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약관에 대해 동의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고,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전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온라인 상의 공지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한 이후,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 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4조 (이용계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은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하며,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4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1.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참가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참가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휴프로그램)의 검색 및 선택

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기타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마. 상품(휴프로그램)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2. 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신청서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3.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모든 이용자 정보는 반드시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본인의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경우

 다.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바. 마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사. 마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력이 있는 경우

 아.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자.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2. 회사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인해 이용신청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가입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이후에도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요구하는 구체적인 정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상품(휴프로그램 참가 등) 구매 시에 제출 또는 취득한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으며, 동 정보를 회원이 가입 시 입력한 회원의 정보에 추가 또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4항의 내용에 따라 추가 또는 수정하여 보유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우편주소,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이벤트 응모일, 상품(휴프로그램 참가 등) 구매일, 상품(휴프로그램 참가 등) 구매내역

제7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자의 구매·참가신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수신확인통지의 형태로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이용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가.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참가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나.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참가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참가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가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참가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청약철회 및 환급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참가신청한 프로그램이 어떠한 사유로든 제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계약 체결 후 청약철회 등이 된 경우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 일반 프로그램>

  - 해당 프로그램 시작일 7일 전 취소 : 전액 환불

  - 해당 프로그램 시작일 6~3일 전 취소 : 80% 환불 또는 이후 같은 프로그램에 전액 이체 가능

  - 해당 프로그램 시작일 2~1일 전 취소 : 50% 환불

  - 해당 프로그램 시작 당일 취소 또는 참가자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귀가 시 - 환불 불가

< 단체 프로그램>

 - 해당 프로그램 시작일 7일 전 취소 : 전액 환불

 - 해당 프로그램 시작일 6~3일전 취소 : 50% 환불

 - 해당 프로그램 시작일 2일 전~당일 취소 또는 참가자의 개인 사정으로 귀가 시: 환불 불가

나. 휴센터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 해당 프로그램 시작일 3일 전 통보 시: 참가비 전액환불

- 해당 프로그램 시작일 2일 전 통보 시: 참가비 전액환불과 참가비의 10% 위약금 배상

- 해당 프로그램 시작 후 휴센터의 귀책사유로 귀가 시: 참가비를 일할 계산하여 환불

제3장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이용

제9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3장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이용

제11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사의 각 서비스의 메인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개인정보 취급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이 수정, 변경될 경우 변경 이전에 그 내용을 인터넷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12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 등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제13조 (계약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는 개인정보수정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탈퇴를 신청하시면 즉시 탈퇴처리가 완료되며, 탈퇴 후 7일 동안은 회사에 다시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제14조 (자격상실)

다음 각 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이용계약 해지 후 무기한 회원가입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시 또는 정보변경 시 제6조 3항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키거나 허위 기재한 경우

2.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아이디, 필명, 별명을 사용한 경우

3.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회원정보를 수집, 저장, 도용한 경우

4. 회사 임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5.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훼손, 모욕, 스톡 등 괴롭히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10.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11.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저작권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제5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그 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시스템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계약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사항의 처리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나 광고를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관리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회원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이나 서비스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 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질문, 답변, 자료를 모두 총칭합니다.

2. 회사는 게시물의 포괄적 사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3.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4.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합니다.

 가.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인 경우

 다.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라.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마. 상업성이 있는 게시물이나 돈벌이 광고, 행운의 편지 등을 게시한 경우

 바. 사이트의 개설취지에 맞지 않을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5항의 원인으로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7. 회사는 5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의 보관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3.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 합니다.

4.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9조 (게시물의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2.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 (유료 서비스)

1. 회사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하지만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의 종류와 요금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요금의 결제와 본인 확인을 위해 회원정보에 입력된 다음 내용을 이용하거나 추가 입력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금결제 대행업체가 결제과정에서 해당 정보를 넘겨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납입자 이름

 나. 주민등록번호

 다. 결제방법

 라. 선택한 결제방법에 따르는 추가입력 사항

 마. 연락처

4. 회원이 선택한 결제방법의 이용에 따른 약관은 해당 결제수단의 대행업체가 정하는 약관에 따릅니다.

5.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해당 유료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공지합니다.

제21조 (포인트 제도의 운영)

1. 포인트는 서비스 내에서 무료 제공되거나 유료 충전되는 가상거래수단을 말합니다.

2. 회사는 사전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지급된 포인트의 보상에 있어 소득세법에 의거 일정비율의 세금을 공제하거나, 관리에 따르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포인트를 위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취득하거나, 회사의 포인트 정책상의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의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에 의한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계속 제공됩니다.

2. 회사가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 사유 및 시간을 공지해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긴급사태, 시스템 장애 등 예기치 않은 상황의 경우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3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4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기를 권고합니다.

제7장 만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25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26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4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27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28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2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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