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참여후기
24기 해독단식 캠프 참가자 후기 모음 입니다.
2016.05.26~2016.05.29 2016.06.08 10,181

남편의 권유로 오게 됐는데 처음엔 걱정 반, 기대 반 심정으로 들어왔습니다. 단식이라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걱정이 앞섰던 것 같습니다. 하루가 지나고, 둘째날 이 되면서부터 걱정은 기우였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너무 많은 것들을 욕심내며 살아왔던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렇게 간단하게 먹고도 살 수 있는 건데 왜 그리 먹는 것에 목숨 걸었었나 하는 후회를 했습니다.

그동안 잊고 살았던 라는 존재를 다시한번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엇인가를 사랑한다는 건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새삼 깨달은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숙소가 1인실이라 지칠 때 편히 쉴 수 있어 좋았다.

자유시간을 많이 줘서 지칠 때 충분히 쉴 수 있어 좋았다.

중간 중간 호흡명상을 해서 길게 지칠 수 없는 프로그램 안배가 좋았다. 적당한 명상과 휴식이라 걱정했던 강도 높을까 고민이었는데 만족한다.

자기 체력에 맞는 정도의 호흡과 명상이다. 조금만 강한 운동이었어도 못 따라 할 뻔 했다. 다행이고 감사하고 좋은 경험으로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동안 잊었거나 소홀히 했던 나의 몸과 마음을 돌아보며 소중히 여기며 앞으로 귀하게 보살펴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시간이었다.

온전한 휴식을 통해 앞으로 더 나은 삶을 가꾸어 갈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 충만을 갖고 갑니다^^

 

 

소박하고, 프로그램 내용이 집중할 수 있게 짜여져 있어서 만족

34일에 맞게 그리고 맑은 공기, 좋은 공간이라서 힐링에는 최고의 장소

주위 지인들 또는 직장 단체가 올 때는 프로그램을 조정해서 만들어주심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 만족하고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습니다 .

 

 

열심히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경험과 좋은 추억 만들어 갑니다. 앞으로 크게 발전하여 국민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게 발전시켜주십시오

 

 

기대했던 만큼에 더 좋은 만족도를 느끼고 갑니다. 처음 접해본 국선도라 동작은 어려웠지만 지도자선생님들의 차분하고 좋은 음성으로 리드해주셔서 편안하고 기분 좋게 따라해 봤습니다. 독방에서 아무의 간섭이나 어떤 구애도 받지 않고 쉴 수 있었던 경험 또한 너무 좋았습니다. 34일간의 참다운 휴식을 누리고 갑니다.

한겨레 독자로서의 혜택 같아서 감사합니다.

 

 

일상의 삶을 벗어난 느낌에 맑은 공기와 무소유의 시간이 너무 좋았습니다. 몸 상태가 안 좋은 시기에 참여하게 돼서 걱정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효험을 보고가 매우 만족합니다. 믿지기 않는 체험을 했고 프로그램 100% 참여하지 못함을 서운하게 할 만큼 좋은 체험이었고 기회가 된다면 좀 더 좋은 몸 상태로 다시 한번 참여하고 싶습니다.

신경 써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대체적으로 만족스럽고 선생님들이 편안하게 해주셔서 좋았다. 주변 공기도 좋고 환경이 깨끗해서 만족했다.

 

 

전혀 몰랐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호기심과 두려움 반으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많은 것을 얻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처음이라서 개선점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많은 선생님들과 많은 동료들을 만나게 되어 감사합니다.

 

특별히 신경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기와서 내가 얼마나 바쁘고 여유 없이 살았는가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고 몸과 마음을 여유있게 다스리는 프로그램과 선생님들의 편안한 모습에 잘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돌아가서는 음식과 운동도 잘 신경쓰고 나 자신을 아끼는 그런 삶이 되도록 자신을 사랑하겠습니다. 모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좋은 프로그램 참갛고 좋은 성과를 안고 갑니다. 프로그램이 빡빡하지 않고 여유가 있어서 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11실을 사용하는 것도 단식과 장을 비우는 일이 편안히 할 수 있었던 요소였습니다. 무엇보다 강사들이 밝고 친절해서 편안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연1~2회 정기적으로 오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공기 좋고 맑은 곳에서 잘 쉬다 갑니다. 사범님들의 친절함에 감사드립니다. 가벼워진 몸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꾸준히 운동해야겠다고 느낍니다. 매년 오고 싶습니다. 초등학생으로 돌아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신문에서 보고 홈페이지에서 찾아본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기대했던 대로 천천히 몸을 풀고 호흡하고 명상하며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고 생활에 바빠 운동을 게을리 했던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찾고 싶습니다.  

일시 2016.05.26 ~ 2016.05.29
참가신청기간 2016.03.22 00:00 ~ 2016.05.06 23:59
장소 계룡산 센터 
참가비 해독단식캠프24기 370,000원
정원 20팀
프로그램개요 인간의 몸은 스스로 방어하고 치유하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식은 몸을 정화시키고 조직을 개선하며 독소를 배출하는 놀라운 기능을 합니다.
오염된 식사와 잘못된 생활습관, 그리고 스트레스 등으로 훼손된 생명력을
해독 건강단식캠프를 통해 건강한 몸과 행복한 마음으로 삶의 질을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도 힐링이 되셨다면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회원   12  
해독단식캠프 52기(2019.1.3~20...
일시 2019.01.03 ~ 2019.01.06
장소 계룡산 센터
주제와 무관하거나 상업적 홍보글, 악플 등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일반 단체
물구나무를 서자, 몸과 마음이 바...
두드려 몸 깨우기
몸 살리는 휴 - <손 움직여 몸 살...
전남지역 힐링정보
[부모님과 눈 맞춰보세요] 노안이려...
참가자 참여후기 최신댓글